한국웰니스산업협회
K-웰니스뉴스
보도자료

<월간 K-Wellness> Manicures Are Getting Mindful, 네일과 명상의 만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6-28 15:38 | 819 | 0

본문

<월간 K-Wellness>  Manicures Are Getting Mindful, 네일과 명상의 만남

By Shivani Vora / June 11, 2019


Sundays, a “wellness-inspired” nail salon in New York City, provides headsets for clients to listen to guided meditations during manicures and pedicures.


Salons and spas have begun pairing guided meditation with nail treatments.

살롱과 스파, 네일아트와 명상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다



  일주일마다 매니큐어를 받고 달마다 패디큐어를 받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관리를 받으러 가는 것은 눈썹 왁싱이나 머리 염색을 받으러 가는 것만큼 기대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이번 봄, 맨하탄에 세 지점이나 있는, ‘웰니스 인스파이어드로 잘 알려진 네일살롱 ‘Sundays에서 명상 네일아트라는 것을 받아보았습니다. 네일샵을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귀찮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오히려, 온전히 나 자신을 위한 차분한 힐링의 시간을 갖는 것과 같았습니다.

 

 

  네일샵 직원 분께서 손톱관리를 해주실 때에는, 헤드셋을 끼고 15분가량의 명상음악을 들었습니다. ‘심호흡하시고, 몸의 긴장을 푸세요 ..’ 오가닉 페퍼민트 차 한 모금 마시면서, 헤드셋을 통해 마치 최면술을 거는 듯 한 여성의 목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물론, 이건 명상 어플을 다운받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명상을 하는 것은 동기 부여가 부족하고,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기 일 수입니다. 어쨌거나, 네일샵에서 제 손톱에 빨간 매니큐어를 칠할 동안, 딱히 할 일도 없지 않습니까?

   


  일반적으로 네일샵에서 관리를 받을 동안, 눈을 감고 멍하게 있는 것은 피곤해보이거나, 자칫하면 무례해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번 일요일은 달랐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샵을 방문한 다른 손님들도, 참선의 수행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국에 수많은 살롱과 스파들이 명상과 네일아트를 결합하면서, 이러한 광경은 점점 보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명상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네일아트의 기술도 진화된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지난 11월 질병관리통제센터에서 발표 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에서 2017년 사이에 명상이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한 웰빙 산업을 위한 비영리단체 인 Global Wellness Institute에 따르면 명상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4.2조 달러의 웰니스 시장의 부류 중 하나입니다.

 


  GWI의 연구원인 Beth McGroart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늘날 명상은 어느 곳에서나 행해지는 흔한 일이 되었고, 유행어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네일아트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 단어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뷰티살롱들은 명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약간의 자금투자만 하면 되고, 고객들은 그것을 따로 행하기 위해 시간을 낼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혹자는 이렇게 물을 것입니다. “명상의 핵심은 외부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오로지 나 자신에 대해 집중하는 일 아닙니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명상 어플 Ten Percent Happier의 컨텐츠 편집자이자 명상 강사인 Matthew Hepburn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만약 당신의 목표가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라면, 당신이 다른 일을 하고 있더라도 명상에 도움을 주는 외부 목소리는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네일아트를 받는 일이 당신의 긴장을 풀어주는 일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일석이조인 셈이죠.”

 

 

  Sundays의 오너인 Amy Ling Lin은 그녀의 고객들이 네일샵에 오는 시간이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유일한 시간이라고 말한 것에서 명상 서비스를 제공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저 또한 늘 명상을 많이 하고 싶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너무 바쁩니다. 따라서 이러한 명상 서비스는 당신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Lin씨는 네일아트를 받는 것이, 특히 손의 경우 명상과 잘 어울리는 멀티태스킹 작업이라고 말합니다. “네일을 받을 때에는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앉아있죠, 이것은 명상의 최적의 자세입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받을 때에 너무 많이 움직이면 당신의 네일아트는 지저분하게 됩니다. 그래서 당신은 차분히, 조용히 앉아있게 됩니다.”


       Sundays에서 제공하는 헤드셋의 녹음 목소리는 명상 강사인 Valerie Oula이 녹음했습니다. 명상 음악은 10분 길이에서부터 16분 길이까지 다양하며, 각각의 주제 또한 감사와 집중까지 다양합니다. 매니큐어는 30달러이며, 페디큐어는 50달러입니다. 둘 다 살롱의 기본 가격보다 5달러 더 비쌉니다. 지난 4월 런칭한 이후, 인기가 엄청납니다. 고객들은 네일을 받지 않더라도 저희의 명상 음악을 어디서 들을 수 있는지 묻기 시작했습니다. 5월부터, 그러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오로지 10달러 밖에 안합니다.)

 

 

    이 살롱에서 명상 네일아트를 세 번이나 받은 Liz Miersch은 그녀의 인생이 전반적으로 차분해졌으며, 특히 그녀가 화를 주체하지 못했을 때 매우 효과를 보았다고 말합니다. “보통 네일아트를 받을 때에는, 핸드폰으로 인스타그램을 하거나 잡지를 읽죠. 명상 네일은 단순하고 오히려 치료의 일부라고 느껴집니다.”

 

 

  네일살롱 뿐만 아니라 일부 호텔의 스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소 가격이 나가긴 해도 명상과 네일아트를 결합하기 시작했습니다.위스콘신에 세 개의 지점이 있는 Kohler Water Spa는 최근 50분 가량의 패디큐어와 명상을 결합한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곳은 긴장을 확실히 풀고 제대로 된 휴식을 위하여 VR 헤드셋을 이용합니다. 비용은 90달러부터 125달러까지 다양하며, 지점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원문출처: https://www.nytimes.com/2019/06/11/style/guided-meditation-manicure.html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649-4,3층
TEL : 02-2135-6645    /    FAX : 02-6203-2534    /    e-mail : k-wellness@naver.com
COPYRIGHT (C) 2017 한국웰니스산업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