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웰니스 뉴스

월간 K-웰니스 뉴스는 매월 중순 업데이트 됩니다.

11월<K-웰니스 종합>안병용 의정부시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챌린지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1-11-15 10:58 | 19 | 0

본문


안병용 의정부시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챌린지 참여 



51fa5e168268b9137fc51cda06c3792f_1636941365_244.png


▲의정부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일 오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중립 운동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 챌린지의 목적은 시민들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고, 퇴근 후 야간에 낭비되는 냉·온수기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이산화탄소로 인한 지구온난화 예방에 동참함은 물론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에 적극 호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9월 양승조 충남도지사로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 챌린지는 지목받은 자치단체장 1명이 3명을 지목하여 캠페인을 확산해 나가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함께 실천하는 탄소 중립, 냉온수기 오프(OFF)! 환경 온(ON)!’이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으로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우선 구매하기와 대기 전력 최소화를 위한 전자타이머 콘센트 사용하기 등을 제시한다.



 

이차영 괴산군수의 지목으로 금번 캠페인에 참여한 안병용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의정부시도 다양한 탄소중립과 관련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홍보해 나갈 계획이며, 시민들에게는‘탄소중립의 첫 시작은 나부터 실천’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기후변화 위기 대응에 동참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하였다.



오세윤 기자